유튜브의 광고 수익

ddd2019.10.24 12:33Views 25Comment 0

    • Font Size

콘텐츠 제작자의 동기 부여를 위해,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해 조회수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이 제공되고 있다.

 

지난 12개월 동안 채널 총 시청 시간이 4,000시간[31]에 도달하고 구독자 수가 1,000명을 넘기면[32][33] 계정 관리에 수익 창출 옵션이 생기는데, 이걸 사용하면 조회수에 따라 돈을 벌 수 있다.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해서 돌아가기 때문에, 수익 창출을 하려면 구글 애드센스에도 가입해서 유튜브와 계정을 연동해야 한다. 가입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항목에 적혀 있으니 그쪽을 참조하자. 계정에 content id 문제가 있다면 해당되는 영상을 모두 지워야지 정상적으로 돌아간다.

 

2016년 6월 이후로 수익 확인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없어졌고, 오직 유튜브 수익 화면에서만 '예상 수익'이라는 항목을 통해서만 확인 가능해졌다.

 

구글과 직접 계약할 경우에는 광고 수익의 배분이 (구글)45:55(이용자)로 배분된다.

 

매니지먼트 업체를 낄 경우에는 업체에 따라서 3:7~4:6 정도로 배분율이 좋아질 수 있고, 개별 광고 단가도 더 높아질 수 있으며, 저작권 위반으로 인한 봇 차단율이 줄어들기도 한다. 하지만 몇몇 매니지먼트 업체는 중간 마진을 다시 떼므로, 수익이 늘어나는 건 케바케이다. 보통 인기 없는 채널에는 컨택이 오지 않으며, 매월 100만 이상의 조회가 나오는 채널 정도는 되어야 컨택이 온다.

 

만 19세 제한이 걸린 동영상[34]에는 어떠한 수익 창출도 불가능하다. 이외에도 유튜버가 블랙리스트에 들어갈 경우 모든 동영상에 노란딱지가 붙어 수익창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35]

ddd
    • Font Size
유튜브의 저작권 보호방법 (by ddd) 유튜브의 수익 창출 방식 (by ddd)

Leave a comment

Attachment (0)
Login